DirectX SDK 를 설치하지 않고 Windows를 설치할 때 같이 설치된 라이브러리들로 작업을 하려면 기존의 내용을 조금씩 변경을 해야한다.
나의 경우 DXTrace()를 잘 쓰고 있었는데, 이것은 따로 넣어주어야 한다.
Shader를 읽기 위해서 사용하는 D3DX11CompileFromFile() -> D3DCompileFromFile() 로 변경되었다.
이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헤더와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야한다.
#include <d3dcompiler.h>
#pragma comment(lib, "d3dcompiler.lib")
구조체 D3DXVECTOR -> DirectX::XMFLOAT 으로 변경되었다. (뒤에 숫자는... 생략)
이 구조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헤더만 추가하면 된다.
#include <DirectXMath.h>
#include <DirectXPackedVector.h>
using namespace DirectX; <- 를 사용해도 무관하지만.... 이전의 회사 프로젝트에서 namespace가 꼬여서 고생한적이 있기 때문에 나는 그냥 namespace를 앞에 붙여서 사용한다.
함수 D3DX11CreateShaderResourceViewFromMemory() -> CreateWICTextureFromMemory() 로 변경되었다.
dds, tga를 제외한 이미지 파일을 불러올 땐 위의 함수를 사용하면 된다.
#include "WICTextureLoader.h" 를 추가할 것.
이것의 경우 기본적으로 라이브러리가 없기 때문에 https://directxtex.codeplex.com/ 에서 받아서 빌드후 사용하면 되지만, 나는 이미 빌드해서 썻으니까 따로 올린다.
'Visualization Programming > DirectX1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irectX11 - 그래픽 카드 정보 확인 (0) | 2017.04.18 |
---|---|
DirectX11 - DirectX11 함수에서 빠져나오지 않을 때... (0) | 2017.02.08 |
DirectX11 - D3DX11CreateShaderResourceViewFromMemory()에서 E_INVALIDARG 발생. (0) | 2016.11.22 |
DirectX11 - Device Lost (0) | 2016.10.24 |
DirectX11 - OMSetRenderTargets() 사용시 주의사항 (0) | 2016.10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