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탭 컨트롤을 좀 더 이쁘게 만들고 싶어서 검색하다보니 이런 자료를 찾았다.


꽤 예전에 만들어진 것 같은데... 


역시 능력자는 많은가보다. 







화면에서 보는 것과 같이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도록 Tab Control을 상속/구현하였습니다.

아직 탭/보더가 스킨 이미지로 구현된 컨트롤은 아닙니다.

현재는 GDI/GDI+ 를 이용한 직접 그리는 형태가 되겠습니다.

 

개발 환경

- Window XP : Intel X86 32bit

- Visual Studio 2005 : MFC 8.0 Unmanaged C++

 

현재 구현된 탭 스타일은 아래와 같습니다.

1. 버튼 스타일

- 가로/세로 스타일이 가능함

- 단, 세로 스타일일때는 멀티라인이어야함(이건 기본 컨트롤도 마찬가지임)

- GDI+ 이용한 그라데이션 효과를 줌

- 탭 위치 스타일이 현재 기본(Top)만 가능함. Bottom은 현재 미구현

 

2. 일반 스타일

- 가로/세로 스타일이 가능함

- 단, 세로 스타일일때는 멀티라인이어야함(이건 기본 컨트롤도 마찬가지임)

- 3D 스타일과 플랫 스타일로 변경하는 옵션

- 보더의 색을 지정하는 옵션

- 탭 위치 스타일이 현재 기본(Top)만 가능함. Bottom은 현재 미구현

 

다음은 CTabCtrlEx 클래스의 주요함수 설명입니다.

 

1. void SetColor(COLORREF crText, COLORREF crBorder, COLORREF crBackIn, COLORREF crBackOut, BOOL bRedraw=TRUE)

 : 텍스트, 배경안쪽, 배경바깥쪽, 보더 색 설정

 

2. void Set3dBorder(BOOL b3dBorder)

 : 보더 스타일 설정(TRUE=3D, FALSE=플랫)

 

3. void SetItemImage(int nItem, int nImage)

 : 해당 탭 아이템의 이미지 설정

 

4. virtual void TextOutVertical(CDC* pDC, CRect rect, CStringW sText)

 : 세로 스타일일 경우 텍스트를 한문자씩 세로로 출력

 

5. virtual void DrawMainBorder(LPDRAWITEMSTRUCT lpDrawItemStruct)

 : 메인 보더를 그림

    

6. virtual void DrawItem(LPDRAWITEMSTRUCT lpDrawItemStruct)

 : 해당 탭 아이템의 텍스트를 출력

 

7. virtual void DrawItemBorder(LPDRAWITEMSTRUCT lpDrawItemStruct)

 : 해당 탭 아이템의 보더를 그림




TabCtrlEx.zip




출처 : http://yhs1981.tistory.com/entry/MFC-%EC%BB%A4%EC%8A%A4%ED%84%B0%EB%A7%88%EC%9D%B4%EC%A7%95%EC%9D%84-%EC%9C%84%ED%95%9C-Tab-Control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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