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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요한 MonoBehaviour 스크립트 함수


Awake 

 - 스크립트가 실행될 때 한 번만 호출되는 함수

 - 주로 게임의 상태 값 또는 변수의 초기화에 사용된다.

 - start()가 호출되기 전에 맨 먼저 호출된다.

 -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돼 있어도 실행된다.

 -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.


Start

 - Update()가 호출되기 전에 한 번만 호출된다.

 - 스크립트가 활서화돼 있어야 실행된다.

 - 다른 스크립트의 모든 Awake()가 모두 다 실행된 이후에 실행된다.

 - 코루틴으로 실행 가능.


 Update

 -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로 주로 게임의 핵심 로직을 작성한다.

 - 스크립트가 활성화돼 있어야 실행된다.

  

 LateUpdate

 - 모든 Update()가 호출되고 나서 한 번씩 호출된다.

 - 순차적으로 실행해야 하는 로직에 사용된다.

 - 카메라 이동 로직에 주로 사용하는 함수이다.

 - 스크립트가 활성화돼 있어야 실행된다.


 FixedUpdate

 - 주로 물리 엔진을 사용할 때 일정 시간 간격으로 힘을 가할 때 사용한다.

 - 발생하는 주기가 일정하다.

 

 OnEnable

 - 게임 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활성화됐을 때 호출된다.

 - 이벤트 연결 시 사용한다.

 -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.


 OnDisable

 - 게임 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됐을 때 호출된다.

 - 이벤트 연결이 종료될 때 사용한다.

 -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.


 OnGUI

 - 레거시 GUI 관련 함수를 사용할 때 사용한다.




내장 함수 호출 순서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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