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작 화면 ( Splash screen ) 그러니까 회사의 로고와 같은 화면을 표시하는 방법입니다. 여기서는 간단하게 시간으로 으로만 처리하는 방법으로 따로 처리하는 것이 없을 경우 사용하는 방법입니다.
( 후에 프로세서를 추가하는 방법에 관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.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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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적으로 모바일에서는 장비별로 적용 방법이 있지만 여기서는 Scene 을 이용한 시작화면을 만드는 방법입니다.
우선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하시고 씬을 아래와 같이 File > New Scene 을 이용하여 2개정도 생성하도록 합니다.
씬의 순서는 시작화면 > 메인 로비 순으로 진행될것 입니다.
그리고 이제 SplashScene 에 들어갈 스크립트를 작성하도록 합니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 public class SplashScript_01 : MonoBehaviour { public float delayTime = 3; // Use this for initialization IEnumerator Start () {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( delayTime ); Application.LoadLevel ( "LobbyScene" ); } } |
이제 작성한 스크립트를 아래와 같이 SplashScene 의 EventSystem 에 적용하도록 합니다.
public 으로 지정된 Delay time 은 개발자가 설정할수 있게 된 부분입니다.
이제 실행하여 보도록 합니다.
아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할 것입니다. 이유는 빌드 셋팅이 되지 않아서 그런대요.
File > BuildSettings... 으로 이동하여 씬( Scene ) 들을 순서에 맞게 드레그 & 드롭 으로 넣어 주도록 합니다. 시작은 SplashScene 이니 0으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.
이제 다시 실행을 하시면 SplashScene 에서 LobbyScene 로 설정하신 시간 이후 이동하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.
아래는 프로젝트에 사용된 Assets 파일 입니다.
출처 : http://www.tutorialbook.co.kr/entry/Unity3D-SplashScreen-%EB%A7%8C%EB%93%A4%EA%B8%B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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